보광훼미리마트는 기존 편의점 중심의 사업 부문에서 2020년 '종합유통서비스그룹'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비전을 설정하였다. 따라서 현재 기업의 철학과 가치를 바탕으로 한국형 편의점 사업의 선두주자로서의 리더쉽을 확보하고 고객을 향한 새로운 가치를 담아 낼 수 있는 사명과 Identity 개발이 필요하게 되었다.
2020년 기업비전인 '종합유통서비스그룹'의 위상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스토어 명칭 주도의 사명에서 벗어나서 향후 사업다각화 시의 포괄성, 서비스의 전문성 그리고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안하는 새로운 사명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었다. 다양한 대안 중에 최종 선택된 사명 'BGF'는 이러한 측면에서 기업 내외부의 지향점을 포괄하고 있다. 즉 대내적으로는 기존 사명 보광훼미리마트 BoGwangFamilyMart 의 영문 축양형으로 기업의 DNA인 '상생정신', '가족정신'을 계승한다는 점에서 기업의 헤리티지를 스마트하게 연계하고 있다. 외부 고객을 향하여는, Best(Service), Green(Life), Fresh(Product)로 항상 새롭고 신선한 상품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브랜드 약속을 통해 최종 고객 및 점주에게 좋은 가족이 되고자 하는 (Be Good Family) 기업의 미션을 전달하고 있다. 그동안 혼재되어 있던 계열사 명칭 체계도 새로운 사명 BGF를 중심으로 일관되게 정리함으로써 명실 공히 유통 서비스 전문 그룹사로서의 미래 비전과 위상 표현의 근간을 마련하게 된 것이다.
이와 연계선 상에서 GBF의 Corporate Identity는 Fresh Thinking for Fresh Living을 Design Concept으로 하여 그룹 위상과 향후 다양하게 전개될 사업영역을 포괄할 수 있는 Neutral하고 심플한 형태의 Letter-Mark로 개발하였다. Bold한 서체를 부드러운 곡선으로 표현하여 '신뢰감과 친근함'의 이미지가 조화를 이루도록 하였으며 Corporate Color로는 Green Color를 적극 활용하여 젊고 미래지향적이며 신선한 기업 이미지 확보를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유통서비스 기업으로서 자부심과 대표성을 발신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시스템을 전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