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생활문화를 만들어가는 기업 '깨끗한나라'에서는 가족의 건강과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고품질 프리미엄 티슈 시장의 성장을 이끌며 동시에 프리미엄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한 새로운 티슈 브랜드를 기획하게 되었다.
새로운 브랜드의 역할은 특별한 부드러움과 벌키함이 살아있는 제품을 통해 날마다 편안하고 풍요로운 일상을 고객이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었다. 원지 손상을 최소화하는 기술력으로 원지 그대로의 부드러움을 느끼게 한다는 차별화 포인트에 착안한 결과 ‘촉감’이라는 직관적인 단어를 분절해서 ‘촉&감’으로 브랜드화 하였다. 이와 더불어 ‘손끝에서 마음까지 전해지는 부드러움’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함께 활용하여 ‘촉&감’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면서 감성적인 브랜드 가치까지 고객이 더욱 생생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촉&감’의 브랜드 로고는 티슈가 가질 수 있는 가장 부드럽고 섬세한 촉감을 나타내기 위하여 민들레 홀씨의 이미지와 결합하였고, 로고타입은 손끝에 닿는 감촉을 표현하기 위한 부드러운 곡선으로 개발되었다. 또한 브랜드 로고가 적용되는 롤티슈, 페이셜 티슈, 키친타올 등 다양한 제품 환경에서 일관된 톤앤매너를 보여주고 시각적 임팩트를 극대화 하기 위한 패키지 디자인 시스템을 개발, 제품별 다양한 그래픽과 어우러질 때 시너지 효과를 내도록 하여 ‘촉&감’만의 차별화된 부드러움과 프리미엄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