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점포수를 가진 보광 훼미리마트는 그간 일본 라이센싱 브랜드에서 자체 브랜드로 과감히 탈바꿈하기로 결정하였다. '21세기 한국형 편의점' 창출을 미션으로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여 '즐거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새로운 생활문화공간'의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이에 수반되는 브랜드 스위칭 전략, 브랜드 아이디어 도출 및 Store Brand Identity, PB 브랜드 시스템 등 전방위적인 브랜딩 컨설팅 및 개발 작업이 필요하게 되었다.
기존 천편일률적인 편의점의 Tone & Manner를 탈피하는 리더쉽을 보이면서도 CVS 카테고리 연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본 프로젝트의 핵심이 되었다. '즐거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새로운 생활문화공간'이라는 브랜드 비전은, CVS for You 라는 브랜드 Descriptor와 연계된 CU라는 심플한 명칭과 '편리한 생활쉼터'라는 Design Concept과 조화를 이루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새로움'을 주는 새로운 스토어 브랜드 CU로 탄생 될 수 있었다. CU의 Brand Identity는 항상 신선하고 새로운 상품과 품격있는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리한 생활 속의 쉼터'를 상징하기 위해 편리함을 의미하는 'C(Convenient)'와 고객을 의미하는 'U(You)', 그리고 이를 이어주는 쉼표가 결합된 형태로 개발되었다. 아울러 Purple의 소중함, 고귀함과 새롭고, 신선함을 상징하는 Green의 색채적 상징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뤄 'Premium Fresh Service'의 이미지가 창출될 수 있도록 하였다.
경쟁 편의점과 확연히 구별되는 CU의 어닝패턴(Awning Pattern)은 Friendly & Inviting을 Concept로 하여 쾌적한 환경과 생활의 여유로움을 표현하고 있으며 특히 신선하고 따뜻한 Lime 칼러 채택은 진정한 '편리한 생활 속의 쉼터'로서의 독자적인 Store Look이 완성되도록 하였다. 그간 혼재 사용되었던 PB Brand의 Package System에도 CU Graphic Motif가 적용된 일관된 Template System을 정립함으로써 SI와의 연계성 뿐만 아니라 비약적인 증가 추세인 PB 상품의 Design Identity를 완성하는 디자인 경제성까지 실현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