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의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 덴마크는 가공유 중심의 트렌디한 20대의 브랜드라는 제한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다. 지금의 한정된 이미지에서 벗어나 보다 다양한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브랜드 리뉴얼의 큰 목표는 덴마크 브랜드 강화였으며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필요하였다. 신선함을 공통적으로 강조하는 경쟁 브랜드 사이에서 덴마크만의 Freshness를 정의하는 것이 관건이었다. 이를 위해 소비자 인식 조사, 브랜드 어딧, 매니지먼트 인터뷰 등을 통해 브랜드 핵심요소인 아이덴티티를 규명하였다.
덴마크만의 오리진과 감성을 담아 신선함에 대한 모든 상징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Mark of Freshness’를 구축하였다. 신선한 제품, 새로운 맛, 참신한 스타일, 생생한 아이디어를 포함하여 덴마크를 만나는 모든 순간이 생기가 넘치는 라이프스타일까지 신선함에 대한 모든 접근을 포함한다. 더불어 내외부고객을 위한 브랜드 플랫폼, 스토리, 슬로건, 브랜드 보증체계 및 덴마크 제품 명명체계를 함께 구축하였다. 슬로건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Mark of Freshness를 ‘Freshmark, Denmark’로 친근하고 편안하게 표현하였다.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관건은 기존의 브랜드 자산은 유지하며 직관적이고 존재감 있는 모던한 비주얼 언어로 재해석 해내는 것이었다. 기존 로고의 장식적 요소들을 걷어내고 Denmark를 부각시켜 인지성과 주목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