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은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LOHAS 선도기업'이 되겠다는 기업 비전아래 '바른 먹거리 & Healthy food Synergy'를 최적화하기 위한 새로운 비타민 전문 브랜드를 기획하였다. 이를 통해 건강전문기업으로 Repositioning하며 'GNC'대비 한국인의 체질에 잘 맞고, 보다 전문화된 카테고리 리더쉽 창출을 목표로 하였다. 이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비타민 트렌드를 리드할 수 있는 브랜드 전략 수립 및 네이밍/BI/SI가 필요하게 되었다.
소디움파트너스는 풀무원 비타민 전문샵의 브랜드 전략과 네이밍 전개를 위해 먼저 기업 내외부의 유사 브랜드 리뷰를 하였다. 즉 풀무원 내부의 '내추럴하우스 오가닉', '올가' 샵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 충돌은 없는지를 살피는 한편 직접 경쟁관계에 있는 'GNC', '정관장', '비타민하우스' 대비 차별성을 가져올 수 있는 포인트를 찾아내기 위해 노력하였다. 이를 통해 젊은 마인드의 현대인을 위해 한국체질에 보다 적합한, 보다 자연지향적인, 고객 친화적인 이라는 기준을 만족 시킬 수 있는 '나의 건강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하는 풀무원이 만든 비타민 전문 브랜드'라는 브랜드 아이디어가 정립되었다.
이의 구현을 위해 브랜드 컨셉은 'Full of Vitality'로 선정하였으며 브랜드 컨셉을 직접 전달할 수 있는 네임으로 'FullVita'를 선정하였다. '나를 위한 맞춤 비타민 샵'이라는 라이프스타일을 소구하기 위해 젊고 세련된 감각의 'Love yourself'라는 슬로건도 보완적으로 채용되었다.
풀비타의 메인 BI는 '라임그린' 색상 및 다채로운 컬러시스템을 통해 자연지향적이며 젊고 즐거운 라이프 스타일을 사인 및 제품 패키지 등에 세련되고 힘차게 표현해내는데 중점을 두고 전개 되었다. 현재 풀무원 'FullVita'는 부산 센텀시티를 시작으로 새롭게 런칭되는 건강식품 전문샵에 적용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비타민 건강식품 시장에서 풀무원의 LOHAS 선도기업으로 리더십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