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새해 생명도시 시흥시가 문화수도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소디움파트너스에서는 코리아문화수도로 첫 발을 내딛는 시흥을 위한 슬로건과 EI(이벤트 아이덴티티)를 제작하였습니다.
자연과 생태, 역사와 지리, 문화와 산업, 사회와 다문화 이 모든 시흥의 특성을 아우르는 "숨"이란 주제어를 도출하고, 문화로 흠뻑 적시게될 시흥의 1년을 발단・전개・절정・결말의 단계로 나누어 다음과 같이 표현하였습니다.
'시흥, 문화로 숨쉬다' ▶ '시흥에서 숨・쉼' ▶ '숨차게 즐겨봐요' ▶ '자연의 들숨, 문화의 날숨'
분기별로 사용될 네가지 슬로건들은 시간의 흐름 속에서 색다른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시민들과 함께 숨 쉴 문화의 장을 만들고, 누리며, 나누어 가겠다는 문화수도 시흥의 의지도 표현하고 있습니다.
- 살아 '숨' 쉬는 EI(이벤트 아이덴티티)
이번에 선보이는 EI는 '숨' 한 음절의 경쾌함과 장중함을 성공적으로 담아 내었습니다. 또한 전 세계 어디에서나 공감할 수 있도록 유니버설한 도형을 이용하였으며, 문화의 다양한 모습을 표현한 그래픽 플랫폼으로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이 플랫폼은 삼각형, 직사각형, 마름모, 정사각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숨'의 글자 형태를 기준으로 도형들이 해체되고 합체 되는 과정을 통해 문화의 자유로움과 다양성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독특한 개체들이 모여 색다른 개성을 나타내는 동시에 현대적 감성뿐만 아니라 기품있는 전통적 감성도 세련된 모습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의 들숨',
살아움직이며 세상으로 퍼져나가는 '문화의 날숨'
2016년 새해, 문화의 숨으로 거듭날 시흥을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