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점점 가속화되는 경쟁상황에서 마케팅 자원을 집중하며 대우 아파트 부문의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기존의 자생력 없는 브랜드를 과감히 정리하고 새로운 대표브랜드를 개발, 육성하는 브랜드 집중 전략을 펼치기로 했다. 새로운 브랜딩 방향은 보다 업그레이드된 자연 지향 생활 문화 컨셉을 전달하면서 기존 브랜드와 현격한 차별화를 이루는 표현 체계를 정립하는 것이 관건이었다.
수 차례의 협의 및 소비자 조사를 거쳐서 깨끗함, 산뜻함의 이미지인 순 우리말 “푸르다”와 지구를 상징하는“GEO”가 결합되어 사람, 자연 그리고 환경이 하나된 차원 높은 생활문화공간을 전달하는 ‘푸르지오’가 대우건설의 새로운 아파트 대표브랜드 네임으로 확정되었다.
‘푸르지오’의 브랜드 마크는 ‘푸르지오’ 이니셜”p”를 기본 모티브로 “푸르지오 트리”가 만들어지고 이들이 어우러져 공간감과 리듬감을 지닌 “푸르지오 숲”을 형상화하여 개발하였고, 보더라인을 적용하여 한 폭의 명화를 보는듯한 삶의 여유를 아파트 생활에서 느끼는 심상과 연결하고자 하였다. 중간 톤의 그린 칼라를 활용하여 자연친화적이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배가시키고자 했으며, 전체 심볼 요소 안에 로고타입을 빌트인 시켜 어떤 응용상황에서도 일관된 적용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푸르지오’는 아파트 브랜드 경쟁에 비교적 늦게 진입 했음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개발에서부터 런칭, 지속적이고 일관된 커뮤니케이션까지, 전략적 포지셔닝을 위한 통합적인 노력으로 단기간 내에 브랜드 인지도 및 호감도를 구축한 성공사례로 높이 평가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