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년 역사를 가지고 있는 삼일제약은 안과와 간질환 위주의 전문의약품과 부루펜, 티어실원스 등의 일반의약품을 제조 •
판매하는 기업이다. 의약품 제조 판매기업에서 휴먼케어컴퍼니로 새롭게 거듭나기 위해 Brand Strategy, Platform, Verbal & Visual Branding에 이르는 전반적인 브랜드 리포지셔닝 작업이 필요하였다.
삼일의 ‘휴먼케어 컴퍼니’라는 명확한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 의미가 모호했던 기존의 가치체계를 ‘Three Values for One Purpose’로 재해석하였다. 휴먼케어(1 Purpose)를 위해 Sincerity, Science, Sharing(3S Values)의 3가치 가치를 가지고 기업을 운영한다는 뜻으로 앞으로의 삼일을 위한 틀을 마련한 것이다. 슬로건 역시 이를 반영하여 예방, 치료, 재활을 아우르는 Total Human Care Company라는 뜻의 ‘360° Human Care’로 제안하였다.
비주얼 아이덴티티 역시 그동안 삼일을 상징하던 횃불의 왜곡된 이미지에서 벗어나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났다. 삼일의 핵심가치를 담아내는 도구로서 서명형태의 부드러운 터치가 느껴지는 워드마크형태를 제안하였다. 또한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CI로서의 역할과 삼일의 모든 패키지 아이덴티티로 적용되어 ‘삼일다움’을 끊임없이 전할 수 있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