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은 인류의 삶에 풍요와 행복을 전하는 기업으로 식품, 화학, 의약바이오 등에서 뚜렷한 성과를 이루어 오고 있는 기업이다. 100년 기업을 앞두고 있는 삼양은 기업이 걸어온 시간과 성과를 담고 미래를 이야기하기 위한 CI 시스템의 정비가 필요했다.
삼양의 로고 리뉴얼은 기능적인 측면뿐 아니라 로고가 지녀야 할 의미와 소통 측면도 함께 고려되어 진행되었다. 로고 디자인에서의 로고타입과 심볼의 균형을 고려하여 'Samyang'이 로고의 중심에 있게 하였고 기업 이름과의 Relevance를 확보하고 보다 뚜렷한 의미전달을 위해 심볼의 닷(Dot)의 개수와 컬러를 조정하였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형태적으로는 기존 로고와의 단절이 아닌 연속성을, 개념적으로는 브랜드가 전하는 메시지가 명확해지는 효과를 가져오게 되었다.
로고의 3dots는 따옴표(Quotation Marks)를 모티브로 한 것으로 삶의 순간순간, 어느 곳에서나 만날 수 있는 삼양의 제품과 서비스를 의미한다. 인용을 상징하는 작은 따옴표는 많은 제품에 응용되는 삼양의 소재 기술을 의미하며 소통을 상징하는 큰 따옴표는 세상과 교감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삼양의 열린 사고와 고객 중심 경영을 의미한다. 3Dots의 파란색, 빨간색, 녹색은 세상을 이루는 빛의 삼원색으로 세상의 기본(Life’s Ingredients)을 만들고 그 기본으로 풍요와 편리를 함께 나누는 삼양을 의미한다.
CI리뉴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용 서체(Samyang Font)도 함께 개발하여 전체 비주얼 시스템의 짜임새를 강화하였고 기업 브랜드와 제품, 서비스 브랜드와의 관계 정립 컨설팅을 통해 브랜드 구조(Brand Structure)를 재정립하는 전방위 컨설팅도 함께 진행되었다.